주소찾기 관리자가 회원님들께 알려드리는 주소모음 사이트와 디지털교도소에 관하여


오늘은 회원님들이 보고 계신 주소찾기와 같은 카테고리인 주소모음 사이트의 수익구조와 디지털교도소와의 대조 및 간략한 필자의 생각을 서술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운영자는 왜 이렇게 손이 많이 가는 웹사이트를 관리하는지, 그리고 어떤 수익구조와 이득을 가질 수 있는지 낱낱이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에 대한 글은 팩트가 아닌 주관적인 관리자의 생각입니다.

by 주소찾기관리자

 

1. 주소모음 사이트의 간단한 정리


회원님들도 많이 알고 계신 주소모음 사이트란 링크사이트를 통칭하는 말입니다.

아시다시피 현재 보고 계신 웹인 주소찾기 또한 주소모음에 속하고 있고 저희 카테고리 중 링크사이트에 속하는 모든 게시글이 바로 주소모음 사이트입니다.

원들 처지에서는 도메인이 자주 바뀌어 접속하기 힘든 페이지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또 운영자로서는 그만큼 찾는 사람이 많아 사용자의 유입이 많으므로 서로 win win 할 수 있는 구조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덧붙이자면 이러한 링크사이트를 찾는 회원님들 대다수가 도메인이 자주 바뀌는 곳이라고 설명해 드렸는데

이 말은 즉 성인 콘텐츠가 들어 있는 곳, 온라인 도박 콘텐츠가 들어있는 곳 등이 대다수입니다.

주소모음 링크사이트 주소찾기

 


2. 주소모음 페이지 관리는 누가?


실제로 링크사이트를 관리하는 관리자분들이나 관계자분들은 썩 좋아할 만한 내용은 아닐 듯싶습니다.

이러한 웹페이지의 관리는 누가 하느냐 라는 질문인데요, 크게 두 부류 정도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는 웹툰사이트, 성인사이트, 온라인 도박 사이트의 실 운영자들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주소모음 사이트라는 사용자들이 많이 들어오는 어장에

광고라는 미끼를 투척해서 실제로 자신들이 운영하는 곳으로 유입시켜 회원을 만들려는 목적이 있다고 보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상위노출을 전문으로 하는 마케터 집단입니다. 이는 첫 번째와 다르게 본인들이 운영하는 최종 목적지는 주소모음 사이트가 될 것입니다.

많은 회원을 유입 시키는 게 목적이며 이들의 고객은 첫 번째로 설명해 드렸던 웹툰이나 성인사이트 그리고 온라인 도박사이트가 되겠죠.

이렇게 크게 두 부류가 운영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소모음과 디지털교도소 메인이미지 



3. 디지털교도소에 대한 주소찾기 관리자의 생각


요즘 크게 이슈화가 되었던, 어쩌면 현재 진행 중인 디지털교도소 입니다.

주소모음과 디지털교도소를 비교하는 것 자체가 영 다른 카테고리가 아니냐 하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주소찾기 관리자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입니다.

현재 디지털교도소는 굉장히 자극적이게도 악질범죄자들의 신상을 폭로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많은 사람이 너 나 할 것 없이 이곳에 접속해 서칭을 합니다. 앞서 2번 소제목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많은 회원이 몰린다는 말입니다.

이렇게 접속자가 많은 디지털교도소가 운영되려면 기본적인 서버 비와 인건비 등 유지와 운영에 돈이 들어가는데

현재는 아무런 광고 없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그렇게 운영이 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4. 두 개의 전혀 다른 성향의 사이트에 대한 비교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전혀 다른 성향의 두 개 웹사이트이지만 디지털교도소와 주소모음 그 교집합에 대해서

3번 소제목인 디지털교도소에 대한 주소찾기 관리자의 생각에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슈가 된다는 것은 결국 사람들이 몰린다는 것이고 요즘은 온라인광고만 봐도 트래픽에 따라 금액이 결정되는 세상인데

이것을 가만둘 운영자는 없을 것 같습니다. 결국엔 디지털교도소도 한두 개씩 광고가 붙기 시작하고 수익을 창출하게 될 거라는 말이죠.

물론 현재는 수익 없이 운영하고 있고 이 글은 주소찾기 관리자의 개인적인 의견이긴 하지만 열에 아홉은 그렇게 될 것입니다.

최근에 디지털교도소 운영자가 베트남에서 검거가 되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뉴스를 통해 전해졌습니다.

이들은 왜 굳이 이런 콘텐츠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동남아에 거주하고 있었을까요?

꼭 그런 것만은 아니지만 보통 적법하지 않은 콘텐츠를 운영하거나 다루면서 동남아에 거주한다고 하면

주소찾기 관리자는 도박사이트 운영자이거나 어떠한 불법적인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

이것은 제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무시하셔도 됩니다.

 


5. 실제 운영자가 누리는 이득은?


다음은 실제 주소모음이나 트래픽이 많이 발생하는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실운영자가 누리는 이득과 대략적인 소득에 대해 다뤄볼까 합니다.

이것은 링크사이트 뿐만이 아니라 회원들이 많이 접속하는 웹에 대한 광범위한 것이니 참고만 해 주셨으면 합니다.

보통 링크사이트나 웹툰사이트등에 접속을 하면 상단에 광고 배너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접속자 수마다 다르겠지만 적게는 50만 원부터 많게는 천만 원대까지 광고비를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게 다냐? 절대 아니죠.

보통 배너는 아주 적게는 6개부터 많게는 12개가 넘어가는 웹사이트도 있습니다.

아무리 회원 유입이 적은 주소모음 사이트여도 최소 300~500만 원의 불로소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디지털교도소 같은 경우에는 위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접속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웹사이트에 광고가 진행된다면 실제 운영자는 수천에서 수억 원의 수입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6. 디지털교도소 운영자가 한 명이 아니다?


이것은 모두가 아는 진실이며 팩트입니다. 최근 뉴스에 베트남 다낭에서 디지털교도소 운영자가 체포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 디지털교도소는 폐쇄되었고, 며칠 후 바뀐 도메인으로 다시 운영되고 있습니다.

2기 운영자라고 불리고 있는데 이들은 과연 굳이 강력범죄자들에게 보복하고 싶어서 이런 웹사이트를 운영 하는 걸까요? 그것도 동남아에서?

개인적인 주소찾기 관리자의 생각으로는 이들은 팀으로 움직이고 있으며, 어떻게든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렇게 이슈 몰이를 할만한 콘텐츠를 가지고 무일푼으로 운영을 한다는 것 자체가 말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조금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